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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 10. 2. 13:32
※ 물품대금청구서
회사서식.세무/회계서식 물품을 거래처에 납품한 후에 대금을 청구하기 위해 작성하는 서식.
공급자와 구매자 간에 물품의 거래가 성립되었을 때 구매자는 자신이 구입한 물품에 대한 대금을 공급자에게 지불해야 할 의무를 가지게 된다. 또한 공급자는 구매자에게 물품 구매에 대한 값을 지불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는데, 이때 작성하는 것이 바로 물품대금청구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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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대금청구서를 작성할 때에는 거래한 물품의 종류와 가격, 수량 등을 자세하게 기재하며 대금 방법을 명시하여야 한다.
공급자가 물품대금청구서를 구매자에게 발송하기 전에 잘못 기재한 사항이 없는지 면밀히 검토하여야 한다.
청구서를 수령 받은 구매자는 청구서의 내용을 확인한 후 해당되는 물품의 대금을 지불하여야 한다.
※ 송장관리대장
회사서식.구매/외주서식 구매자의 송장 번호를 기록, 관리하는 문서.
송장이란 매매계약의 조건을 정당하게 이행했다는 뜻을 전달하는 서류로, 거래품목의 명세 표시와 청구의 기능을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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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장관리대장이란 특정 물품의 송장 번호를 관리하기 위해 물품의 세부 정보를 기재한 표 형식의 문서를 말한다.
송장관리대장 작성 시에는 송장 번호, 업체명, 연락처를 비롯하여 물품명, 수량, 단가, 금액 등을 정확히 기재해야 한다.
또 물품의 주문인, 수령인, 소재지 등의 사항을 항목에 따라 빠짐없이 기록하도록 한다.
송장관리대장을 작성하면 물품의 배송 과정에서 분실 등의 사고가 있을 시, 기록을 통해 발주 날짜와 내용물 등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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