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직원명부 양식 샘플

 

 

직원명단

 

회사서식.인사/노무서식 회사 내에 각 부서에 속하는 직원들의 인적사항을 기록한 서식.

 

 

    직원명단이란 특정 업무와 관련된 직원의 성명, 연락처 등의 사항을 정리한 표 형식의 문서를 말한다.

 

직원명단에는 특정 부서에 속하는 직원의 성명, 직종, 연락처 등의 기본 정보를 빠짐없이 기재하도록 한다.

 

 

    직원명단에 정해진 양식이 있는 것은 아니며, 특정 목적으로 직원명단을 작성하면 업무상 필요에 따라 해당인의 정보를 쉽게 취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원명부

 

회사서식.인사/노무서식 회사에 소속된 직원들의 명단을 관리하는 문서.

 

 

    사원은 회사에서 근무하는 모든 직원을 총칭하는 용어로, 사원에 대한 관리는 일반적으로 인사부에서 이루어진다.

 

 

    사원명부는 회사의 직원 명단을 순서대로 기록한 것으로, 보통 부서별로 작성하게 된다.

 

이는 효율적인 인사 관리를 목적으로 하며 직원들의 채용, 퇴직, 휴가, 휴직 등의 제반 사항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