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재무재표 샘플 서식

 

 

재무제표

 

회사서식.세무/회계서식 기업의 재무 상태를 나타내는 문서.

 

 

    재무제표란 기업의 재무 상태를 구성하는 자산, 부채, 자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회계 장표로서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제조원가명세서, 현금흐름표 등으로 구성된다.

 

 

    대차대조표는 결산 시점에서 기업의 재정상태를 일람할 수 있게 나타낸 문서를 말하며, 손익계산서는 일정 기간 내 발생한 모든 수익과 비용을 대비시켜 당해 기간의 순이익을 계산?확정하는 보고서를 뜻한다.

 

그 밖에 현금흐름표는 한 회계년도 동안의 보유 현금이 기초에 비해 기말에 어떻게 변했는지를 보여주는 문서를 말한다.

 

 

 

 

 

추정재무제표

 

회사서식.세무/회계서식 장래의 재무 상태를 추정한 문서.

 

 

    추정재무제표란 제3자가 기업 분석을 위해 장래의 재무 상태를 추정하여 작성하는 재무제표를 말한다.

 

재무제표를 추정하는 과정을 통해 기업의 성장 여력과 기업의 미래지향적 경제 지표를 살펴볼 수 있다.

 

 

    추정재무제표에는 추정대차대조표, 추정손익계산서, 추정현금흐름표 등이 있으며, 각각 매출액과 순이익, 영업투하자본, 순배당 등을 예측하여 작성한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각종 재고관리 서식 샘플  (0) 2015.03.11
각종 급여지급확인서 양식 서식  (0) 2015.02.19
각종 공증 샘플 서식  (0) 2014.12.11
각종 공사계획서 양식 서식  (0) 2014.11.25
추천 급여명세표 샘플 양식  (0) 2014.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