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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회사사규 양식 서식
검은백로
2014. 8. 18. 13:26
※ 회사규정
회사서식.사규/규정 회사 조직 운영을 위한 규정을 명시한 문서.
회사규정은 회사의 조직구성원이 지켜야 할 약속과 기준, 규범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회사 운영을 위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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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규정에는 업무분장규정, 복무규정, 인사규정, 급여규정 등의 일반적인 사규를 비롯해 영업, 설계, 구매, 생산/서비스, 품질 관리 등의 내용이 폭넓게 포함된다.
회사규정은 회사 내 의사결정 권한이 있는 임원진의 협의에 의해 구성분야 및 개별규정의 형식이 결정된다.
취업규칙의 경우 10인 이상의 사업장은 이를 고용노동부에 신고해야하며, 신고 전에 노무사의 검토를 받는 것이 좋다.
※ 입찰업무규정
법률/행정서식.채권/채무서식 담당자가 입찰 업무를 수행할 때 준수해야 할 사항을 기록한 서식.
입찰업무규정은 입찰 업무를 담당하는 담당자가 입찰에 대한 업무를 수행할 때에 준수해야 할 사항들을 기록해놓은 문서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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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업무규정에는 규정의 적용범위를 비롯하여 입찰 업무의 절차를 구체적으로 밝혀 기재하도록 한다.
찰업무규정을 작성하게 되면 업무의 인수인계에 도움이 되며, 업무방법 등에 대하여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업무규정
회사서식.사규/규정 특정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세부 규정을 명시한 문서.
업무규정이란 개발 업무 등을 수행하는 데 따른 규정을 구체적으로 명시한 문서를 말한다. 제조업체에서는 생산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제품의 개발 업무 절차 등에 관한 세부 규정을 문서화하여 업무의 신속성 및 신뢰성 등을 도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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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규정 작성 시에는 적용 범위와 목적을 비롯하여 책임과 권한, 업무 절차 등을 해당 근무자가 알기 쉽도록 구체적으로 기재해야 한다.
업무규정은 업무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 필요한 흐름도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